공지

2023년도 장학증서수여식 개최 / 2023.10.13(금)

()숭실대학교 장학회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99명의 학생에게 총 98,380,000원 전달

     “126시간 특별장학금기부동문이 직접 수여  -

 

재단법인 숭실대학교 장학회(이사장:신진호, 이하 장학회)는 지난 1013() 15:00 교내 김덕윤 예배실에서 신진호 이사장을 비롯한 장학회 이사, 이원철 연구·산학부총장, 원종하 영어영문학과동문회장 및 고동환 법과대학동문회장, 이용벽 건축학부동문회장 등 학과동문회장과 126시간 선물하기 기부동문 등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실시하였다.


단체사진.jpg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은 1학기에 선발한 학과동문회 등 지정장학생과2학기에 선발한 재단장학생, 학과동문회 및 126시간 특별지정장학생을 통합하여 실시한 것이다.


이날 수여식에서는1억원이상 기부동문 명의의 장학생 7, 학과동문회 (건축학부, 법과대학, 영어영문학과, 행정학부) 장학생40, ‘후배에게 126시간 선물하기특별장학생 52명 총 99명에게 장학금 98,380,000원을 전달하였다.


특히 건축학부동문회는 지난 10 25일 개최한 건축학부 40주년 기념식에서 후배사랑장학금을 조성하여 이번 처음으로 후배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126시간 특별장학금은 지난 2017년 개교 120주년을 기념하여 후배들에게 자기계발과 학업매진의 기회를 주고자 후배에게 120시간 (시간당 1만원) 선물하기 캠페인을 전개하여 수여했던 특별장학금을 1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개교기념 수만큼 매년 1시간씩을 추가되어 실시하는 하는 것으로, 올해는 개교 126주년인 126시간(1,260,000)을 지급한 것이다


이번 장학증서수여식도 종전과 같이 학과동문회 임원과 기부동문이 참여하여 후배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전달하는 등 뜻깊게 진행되었다.


신진호 이사장은 “120주년 기념일에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장학회에 정성을 주시고 재원마련에 참여해 주신 동문 여러분께 항상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성원을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 고 인사하고, “오늘 수여받는 후배학생들은 장학금액의 많고 적음을 아쉬워하지 말고 부단한 노력과 정진을 통해 이 시대가 요구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여 국가를 위해 숭실을 위해 나아가 여러분들의 후배에게 오늘 같은 자리를 만들어 주는 선순환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격려하였다.

신진호 이사장.jpg

회의일정 관계로 참석을 못하신 장범식 총장을 대신한 이원철 연구산학부총장은어려운 상황에서도 숭실 발전을 위해 오늘 귀한 자리를 만들어 주고 역사와 전통을 이어 올 수 있게 해 준 장학재단과 기부 동문님들께 감사드린다.” 고 인사하고,  “오늘 장학금을 수여받는 재학생들도 이런 선배들의 영향을 받아 동문회와 그리고 장학재단과 함께 숭실의 발전에 함께 나아가길 바란다.”며 수혜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원철 부총장.jpg 

심영복 2대 이사장은 장학금은 여러분들이 보여준 열정에 대한 격려도 있지만 후배들에게 거는 기대도 같이 있다. 수여자나 수혜자들이 커뮤니티를 만들어 또 다른 후배들에게 정성을 주는 프로그램들도 기대한다수혜학생들은 힘들더라도 여유를 갖고 도전하고 성장하는 미래를 설계해 나가길 비란다”. 고 격려하였다.

심영복 2대 이사장.jpg

이용벽 건축학부동문회장(건축 83)장학생으로 선발된 것은 성공의 DNA 가 자랄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니 후배 여러분들은 이를 잘 키워나가기 위해 학업 등에 매진한다면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다나중에 지역, 학교 나라를 위해 봉사와 기여를 해주고 숭실의 발전을 위해서도 많이 노력해 주기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벽 동문회장.jpg

수혜학생인 남건우(기계공학부 4학년) 학생은 이런 훌륭한 자리를 만들어 주신 선배님들께 감사 드린다. 앞으로 학업을 마치고 사회에 나가서도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받아 후배들에게 사랑을 내리는 많은 활동을 하고 싶다.” 수혜소감을 말했다.

또한 수혜학생인 김선찬(기독교학과 4학년) 학생은 이 장학금은 다른 장학금과는 달리 선배들의 마음이 담긴 따뜻한 장학금이기에 여타의 장학금과는 차원이 틀리다. 반드시 우리 후배들에게도 이러한 기회와 시간을 물려 주겠다.” 수혜소감을 말했다.

김건우 학생.jpg김선찬 학생.jpg

장학회는 이번 2023년도 장학금 수여로  2010년 설립 이후 총1,167명의 후배들에게 141천여만원의 전달하게 되었다.

지정장학생목록.png126시간 기부학생매칭목록.png


* 장학증서 수여식 전체 사진 바로가기(구글포토)

https://photos.app.goo.gl/ZL4AuF9PnAMA4g9w8

전체23건(29.99 MB) 모두 저장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