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시무예배 개최…‘새해의 내비게이션’ 주제로 말씀 전해 /2026.01.02(금)

2026년 시무예배 개최…‘새해의 내비게이션’ 주제로 말씀 전해


2026년 시무예배 개최…‘새해의 내비게이션’ 주제로 말씀 전해.jpg


1월 2일(금) 오전 11시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2026년 시무예배가 열렸다.

이날 예배는 △기도(김재철 법인이사) △성경봉독(박창호 교수협의회 회장) △설교(오정현 법인이사장) △신년사(이윤재 총장) 순으로 진행됐으며, 오정현 법인이사장의 축도로 마무리됐다.

2026년 시무예배 개최…‘새해의 내비게이션’ 주제로 말씀 전해1.jpg

‘새해의 내비게이션’을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오정현 법인이사장은 AI 시대를 맞아 신앙의 방향에 대해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신년사를 전한 이윤재 총장은 “기술 대변혁의 시대를 맞아 대학은 새로운 질문 앞에 서 있다”며 “숭실은 AI로 대변되는 변화 속에서도 책임 있는 판단과 사유의 힘을 기르는 교육을 통해 새로운 길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병오년 한 해, 구성원 모두가 같은 마음과 뜻으로 이 여정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6년 시무예배 개최…‘새해의 내비게이션’ 주제로 말씀 전해3.jpg

신년사 이후에는 <2025 대학규제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본교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하는 상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상장은 오정현 법인이사장이 이윤재 총장에게 전달했으며, 해당 상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규제혁신 사례를 발굴·실행해 고등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여됐다.

2026년 시무예배 개최…‘새해의 내비게이션’ 주제로 말씀 전해4.jpg

예배를 마친 뒤에는 전 구성원이 함께하는 신년교례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새해를 맞아 서로 인사를 나누고 덕담을 전하며 한 해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2026년 시무예배 개최…‘새해의 내비게이션’ 주제로 말씀 전해5.jpg

홍보팀(pr@ssu.ac.kr)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