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대학알리미 공시 취업률 70.9%로 졸업생 1,500명 이상 대학 중 8위
- 관리자
- 2025.04.08 20:17
- 조회 28
- 추천 0
본교, 대학알리미 공시 취업률 70.9%로 졸업생 1,500명 이상 대학 중 8위
유지취업률도 86.4%로 5위 기록하며 취업의 양과 질 모두 우수 입증
본교가 대학알리미 공시 취업률 70.9%를 기록하며 졸업생 1,500명 이상 대학 중 8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취업 후 1년이 지난 뒤에도 직장을 유지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유지취업률에서는 86.4%를 기록하며 5위를 달성, 취업의 양과 질 모두 우수함을 입증했다.
이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본교 취업지원제도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성과다. 본교 진로취업센터는 2022년부터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본교만의 ’깨움-키움-이룸-이음‘ 4단계 맞춤형 진로·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저학년부터 체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실무 경험과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해 졸업 후 원활한 사회 진출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또한, 단과대별 전담 컨설턴트를 배치해 학과별 취업 역량을 반영한 전문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교수진의 노력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학과의 전공 교수들은 진로취업센터에서 운영하는 ‘진로지도교수제’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 및 취업에 대한 지도와 컨설팅을 제공하며, 취업정보를 적극적으로 공유하여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각 학과별 취업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노하우와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진로취업센터의 체계적인 지원과 교수진의 헌신이 결합되어 본교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취업률 증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본교 진로취업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취업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보팀(pr@ssu.ac.kr)
- 전체1건(222.08 KB) 모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