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권태일(전자 83학번) 빅썬시스템즈 대표, 2024 빅썬시스템즈 파트너 데이 개최

"사막서도 와이파이 작동"…빅썬시스템즈, 캠비움 제품으로 시장 공략

캠비움네트웍스 국내 유일 총판사…"분산형·비용효율성 무기"

"빅썬시스템즈는 국내 지하철을 비롯한 다양한 환경에 와이파이를 구축해 왔습니다. 현재는 사막에서도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인터넷 연결을 가능케 합니다. 캠비움네트웍스의 유일한 한국 총판사로서 국내 산업에 끊김 없고 안정적인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권태일(전자 83학번) 빅썬시스템즈 대표는 2월 27일(수)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2024 빅썬시스템즈 파트너 데이'에서 캠비움네트웍스 솔루션 강점을 설명하며 이같이 밝혔다.

캠비움네트웍스는 와이파이 연결에 필요한 인프라를 제공하는 미국 네트워크 기업이다. 빅썬시스템즈는 캠비움네트웍스의 국내 유일 총판사다. 빅썬시스템즈는 캠비움네트웍스의 솔루션 강점을 소개하는 걸 목표로 뒀다. 코로나 이후 4년만 개최하는 행사다.

권태일 (1).jpg

권태일 대표는 캠비움 플랫폼 '원 네트워크'를 소개했다. 네트워크 통합 관리 기능을 한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원 네트워크에는 ▲cn마에스트로 X ▲실내 와이파이 ▲실외 와이파이 ▲무선 이더넷 ▲무선 백본 ▲네트워크 서비스 엣지 등으로 이뤄졌다. MSP 제어를 통해 와이파이를 비롯한 이더네, 광대역을 클라우드상에서 관리할 수 있다.

권태일 대표는 캠비움네트웍스 솔루션 강점을 분산형 구조로 꼽았다. 권 대표는 "일반적으로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은 중앙집중식으로 이뤄졌다"며 "액세스포인트(AP) 내부 중앙 컨트롤러가 다운되면, 모든 네트워크 서비스가 마비된다"고 설명했다.

권태일 (2).jpg


그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보통 이중 컨트롤러를 구축한다"며 "추가 비용이 들 수밖에 없는 구조다"고 지적했다. 반면 캠비움 솔루션은 분산형이므로 이중화할 필요가 없다는 설명이다. 권태일 대표는 "AP에 컨트롤러가 개별적으로 내장됐다"며 "중앙 컨트롤러가 고장났다고 해서 전체적인 시스템 마비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권태일 (3).jpg


권태일 대표는 또 다른 솔루션 강점으로 네트워크 운영 비용 절감을 꼽았다. 그는 "해당 솔루션은 기존보다 더 적은 액세스포인트, 스위치 포트, 케이블 연결, 전력소비를 필요로 한다"며 "총소유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외에도 AP 간 주파수 간섭이 적고 통신 케이블 공사 범위도 줄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간혹 유선 네트워크를 아직 이용하고 있는 기업이나 기관이 있다"며 "조만간 100% 무선 네트워크 시대가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무선 네트워크 시대가 올 때까지 국내 시장에 캠비움 솔루션을 확장해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 바로가기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