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조성권(대학원 경영), '손주에게 물려줄 아버지 고사성어' 출간
- 관리자
- 2025.04.10 11:13
- 조회 27
- 추천 0
조성권(대학원 경영), '손주에게 물려줄 아버지 고사성어' 출간
*책소개
“흔들리는 시대에 나를 잡아주는 힘, 아버지 고사성어의 깊은 울림”
AI시대에 더 빛나는 고전의 힘, 삶을 깨우는 고사성어의 가치”
“아버지가 남긴 최고의 선물, ‘고사성어’로 배우는 인생 수업”
“세대를 넘어 전하는 삶의 지혜, 97개의 고사성어로 만나다”
『손주에게 물려줄 아버지 고사성어』는 저자 조성권이 아버지에게 배운 고사성어를 단순한 교훈이 아닌 실제 삶의 지혜로 재구성한 책이다. 이 책의 특징은 저자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고사성어가 독자와 직접 소통한다는 점이다. 저자는 아버지가 6.25 전쟁 중 겪은 부상과 극복 과정에서 보여준 강인함과 자기 주도적 삶의 중요성을 자신의 성장 과정과 연결하여 설득력 있게 전달한다. 예컨대 ‘현애살수(懸崖撒手)’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 집착을 버리고 결단력을 갖추는 법을, ‘위기지학(爲己之學)’을 통해 진정한 자기 수양의 가치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책은 아버지가 전통적인 지혜를 다음 세대에 전하려 했던 철학을 담고 있어 독자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한다. 저자가 아버지와의 갈등을 이해와 성장으로 극복해가는 과정은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개인의 경험을 넘어서 삶의 의미, 인간관계의 중요성, 성공의 기준 등 보편적 주제들을 폭넓게 다루고 있으며, 독자들이 실제 삶에서 고사성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접근한다. 이를 통해 진정성 있는 소통, 독립성, 신중한 결정과 창의적 문제 해결 같은 현대 사회에서 절실히 필요한 가치들을 재조명한다.
현대적 맥락에서 고전의 가치를 재발견하게 하는 이 책은 독자들에게 삶의 문제와 선택의 순간마다 실천 가능한 지침을 제공하며, 가족의 사랑과 엄격한 가르침 속에서 진정한 인생의 가치를 찾는 여정으로 초대한다.
*작가소개
이 책을 집필한 저자는 치열하게 살았던 어른 세대와 동시대의 우리 세대 이후,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자산 이전에, 더 소중한 게 인성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아버지로부터 배웠던 고사성어로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지혜로운 이야기를 재미나게 풀어서 들려주고 있습니다.
저자는 충북 제천에서 태어나 고향에서 중학교 졸업 후 서울로 진학해 경동고, 국민대 경제학과와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뒤, 숭실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우리은행(입행 당시 상업은행)에서 홍보실장, 서여의도지점장 등을 지낸 뒤 예쓰저축은행(현삼호저축은행) 은행장을 역임했습니다.
현재 이투데이피앤씨 미래설계연구원장, 국민대 경영대학원 객원교수로 있으면서 경제신문 이투데이를 비롯해 여러 언론매체에서 칼럼니스트로, 특강 강사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 전체1건(286.82 KB) 모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