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22대 총선] "민주당 독점, 바꿔야 한다" 임재훈(행정 85학번) 개소식…'안양 원팀' 결의

"민주당 독점, 바꿔야 한다" 임재훈(행정 85학번) 개소식…'안양 원팀' 결의

지지층 600여 명 참석, 행사장 밖까지 인산인해
"민주당 20여 년간 독점…'적절한 긴장감' 필요"
만안 최돈익, 동안을 심재철 '일심단결' 자리 지켜

임재훈 개소식.jpeg
<임재훈 국민의힘 경기 안양동안갑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지지를 호소했다. 만안 최돈익 후보, 동안을 심재철 후보는 개소식 마무리까지 자리를 지키며 필승을 거듭 다짐했다. ⓒ데일리안 김수현 기자>

임재훈 국민의힘 경기 안양 동안갑 후보가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4·10 총선 필승을 다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지역주민과 지지자 등 600여명이 참석해 행사장 밖까지 인산인해를 이루며 임재훈 후보의 선전과 22대 국회 입성을 기원했다.

호남에서 태어나 충청과 안양에서 자라난 뒤 20대 국회의원과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을 지낸 임 후보는 민주당이 20여 년간 독점했던 안양동안갑에는 적절한 긴장감이 필요하며 새로운 변화를 위해서는 한 마디로 "바꿔야 한다"고 입을 열었다.

개소식(2).jpeg
<임재훈 국민의힘 경기 안양동안갑 후보의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이인제 전 상임고문, 조은희 국회의원, 최명길 전 국회의원, 김민전 경희대 교수가 참석해 현장에서 축사했고, 한동훈 비대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 정진석·윤상현·이철규·이용호 국회의원과 나경원·원희룡·김은혜·최원식 전 국회의원 및 배우 유동근·최명길·조수빈 아나운서가 축사 영상을 보내왔다. ⓒ데일리안 김수현 기자>

이날 개소식에는 이인제 전 상임고문, 조은희 국회의원, 최명길 전 국회의원, 김민전 경희대 교수가 참석해 현장에서 축사했고, 한동훈 비대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 정진석·윤상현·이철규·이용호 국회의원과 나경원·원희룡·김은혜·최원식 전 국회의원 및 배우 유동근·최명길·조수빈 아나운서가 축사 영상을 보내왔다.

임 후보는 지지자들에게 "진심 정치하겠다. 진실한 정치로 거짓말하지 않겠다.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를 하겠다. 2004년 아래로 지금까지 민주당 독점 지역이 이곳이다. 이번에 반드시 탈환하겠다. 죽기를 각오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새벽 4시에 일어나 자정에 잔다. 이 지역을 탈환하면 우리 당이 대승을 거둔다. 성공한 정부가 될 수 있다"며 "나라의 국운을 걸고 온몸을 던지겠다는 걸 여러분들에게 호소한다"고 소리 높였다.

같은 안양의 만안 최돈익 후보, 동안을 심재철 후보는 개소식 마무리까지 자리를 지키며 필승을 거듭 다짐했다.

최돈익 안양만안 후보는 "임재훈 후보는 안양의 민주당, 국민의힘 후보를 합쳐 유일한 신성고 출신"이라며 "셋 후보의 힘을 합쳐 안양에 빛을 내리고 싶다"고 호소했다. 심재철 안양동안을 후보는 "여러분께서 반드시 꿈을 이루어달라. 그래야 동안갑·동안을·만안에서 우리 안양이 발전할 수 있다"고 힘을 실었다.

임 후보는 안양 신성고등학교와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1995년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의 권유로 정치에 입문, 20대 국회의원과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바른미래당 사무총장 등을 거쳤다.

2021년 7월 이재율 전 경기도 부지사, 권영규 전 서울시 부시장과 함께 국민의힘 인재영입위원으로 임명됨과 동시에, 경기 안양동안갑 당협위원장으로도 활발히 활동해왔다.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비서실장,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 등도 역임했다.

정치권에서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의 '복심'이자 최측근으로 알려져 있기도 한 임 후보는 일생을 중앙정치 무대와 함께 하면서 풍부한 네트워크와 지역 토박이 정서를 합한 다층적 표심 확장력을 갖췄다는 평을 받는다.

개소식(3).jpeg
<임재훈 국민의힘 경기 안양동안갑 후보의 23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는 지역주민과 지지자 등 600여명이 참석해 행사장 밖까지 인산인해를 이루며 임재훈 후보의 선전과 22대 국회 입성을 기원했다. ⓒ데일리안 김수현 기자>


화살표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