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 황재혁(정보사회 05학번) 동문, "교회 교향곡" 출간

황재혁(정보사회 05학번) 동문, "교회 교향곡" 출간

교회 교향곡.jpg

책 소개
“그 선한 힘이 우릴 감싸시니 믿음으로 일어날 일 기대하네.”
고백교회의 예언자적 목회자
디트리히 본회퍼

“미래를 예측하는 최선의 방법은 미래를 스스로 창조하는 것이다.”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

천상의 카페에서 만난
두 거장,
역사와 음악
소명과 글쓰기
조직과 교회에 대해
대화의 향연을 펼치다.

고백교회의 예언자적 목회자인 디트리히 본회퍼,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피터 드러커가 천상의 카페에서 만나 역사와 음악, 소명과 글쓰기, 조직과 교회에 대해 대화의 향연을 펼치는 가상 신학소설입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는 20세기의 역사적 풍랑을 헤치고 자신의 길을 걸어간 인물을 만나게 됩니다. 종교계와 경영학계의 대표적 두 인물의 생애와 관련 역사, 소명과 글쓰기의 의미, 비영리 조직과 교회의 공통점과 지향점 등의 큰 그림을 그려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 소개하는 새로운 젊은 작가 황재혁 님의 첫 작품이며, 이후 '정치 교향곡', '종교 교향곡'으로 이어질 3부작의 첫 작품입니다.


작가 정보
10대에는 언론인을, 20대에는 목사를 꿈꾸다가, 30대에는 두 꿈을 모두 이루었다. 숭실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고, 현재 예수마을교회 목사로 청년부를 섬기고 있으며, 기독 언론 ‘가스펠투데이’ 기자로 책 읽기에 관한 글을 연재하고 있다. 신학, 문학, 음악에 애정과 관심을 기울여 그 셋이 교직하는 지점에서 생겨나는 이야기를 들려줄 방법을 고민하던 중 이 책 『교회 교향곡』을 쓰게 되었다. 후속 삼부작으로 ‘정치 교향곡’, ‘종교 교향곡’을 구상, 집필 중이다.



화살표TOP